한국 애플 홈페이지 전경.

제가 막 방금 이벤트 키노트를 보자마자 포스팅 했던,
2010/09/02 - [남군`s EarlyAdoptor] - 애플의 연중행사 Apple 스페셜 미디어 Event Sep,1 감상기
속의 애플社는 항상 잡스가 말하는 Simple 그자체, 정말 군더더기 없는 기업 같습니다.

적어도,
사람들의 Needs가 무엇인지를 안다는것.
자사 상품 라인업끼리 스펙겹치기는 없다는 것.
이 되겠네요.

이만큼,
언제까지 아이팟 나노나 구형 셔플에 있던 클릭휠을 계속 가져갈 것인지,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의 조작만 봐도..)
아이폰4에서 통신모듈만 빠진 제품이 터치?
가 아닌, 카메라 스펙다운. GPS 유무 등으로 라인업을 확실히 잡아가는 형태가 되겠네요.

예를들면?? 이런거 말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아이폰4의 출시건으로 떠들썩합니다. 한창 예약가입 시즌1이 마무리 되고, 시즌2 라는 이름으로 예약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기다리다가 지친 고객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아이폰4의 모든 스펙이 동일하고, 통신모듈만 제거된 모델입니다.  아이폰4 -3G모듈 = 아이팟 터치 신제품
이라는 공허감 속에, 갑자기 구매의욕이 바뀌지요.

"어짜피, 안드로이드도 써보고 싶었고, iOS도 처음인데, 그냥 안드로이드 기반 SKT 갤럭시S 구매하고,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통해서 WI-FI망을 이용, 아이팟 터치를 쓰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아이폰4 살돈으로, 갤럭시S도 만질수 있다는 기대감에 애플스토어에 덥썩 신청하는 고객도 있을 거란 말이지요.
하지만 현실은 쉽게 구매변심을 가지게끔 저렇게 내놓을 애플이 아니라는 거지요.

아이팟 터치 4세대 신제품 Spec

아이폰 4 카메라 Spec


GPS가 아마도 빠져있을것이고,
후면 카메라의 최대 해상도는 동영상 기준, 1280x720으로 약 90만화소의 센서이고,(사진 최대 해상도는 960x720).
전면 카메라는 VGA(640x480)의 카메라 장착으로 약 30만화소 센서 채용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참.. 슬픈 이야기 입니다. 좋다 말았네요...

그래도, Retina 액정 채용과 아이폰4에 들어가는 A4 칩 채용으로, 확실히 애플 아이팟 터치는 더이상 포터플 플레이어 중에, 앱스토어를 제대로 즐길수 있는 기기로 자리 잡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팟 나노의 경우에는, 기존 나노 5세대에서는 볼수 있었던 동영상 재생이, 미니멀해진 6세대에서는 불가능합니다. 확실히 운동용으로 셔플을 쓰고 있던 사람들에게 아쉬움을 보충해주는 기기가 되거나, 기존의 나노의 액정 사이즈에 대해서 동영상 재생이 아쉬운 고객은 아이팟 터치를 구매하게 되는 매력을 지닌 잡스의 시장전략 수싸움이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애플이라면 저같은 얼리 기질이 다분한 사람이 아닌, 일반인들도 혹하게 만드는 마술사와 같은 재능이 있으니, 믿고 달려볼만 한 것 같습니다. 

나노 국내출시가격 $ 149/179

셔플 국내출시가격 $ 49

터치 국내출시가격 $ 229/299/399



가격의 경우에는, 대략 1불 = 1326원으로 산정하여 계산되어져있네요.
2010년 9월1일 환율고시 기준으로는, 1,205.22 으로 뜨지만, 10% 정도 붙는, 환전 수수료 생각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이팟 라인업 (셔플, 나노, 터치,클래식)에 대한 모든 정보는  http://www.apple.com/kr/ipodtouch/specs.html 를 클릭하셔서 참고해보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남군 NamGun

주절주절 일상생활 모든 이야기. NEX 5D/IPHONE/SMARTERIAN/ TWTERIAN/KOREAN/I`m a Passiony. @bynamgun cybertyx@gmail.com